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넷플릭스를 통한 영어공부, 영어/한글 동시 자막

by 글싸남 2023. 2. 13.

많은 사람의 평생 고민 중 하나가 영어공부가 아닐까 싶다.

 

학원도 다녀보고, 원어민 전화회화도 해 보고 등등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도 추천을 많이 하는데,

한글 자막으로 보고, 영어자막으로 보고, 자막 없이 보고 등등.

 

 

그러다가 넷플릭스의 Multile Subtitles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이걸 사용하면, 영어 자막과 한글 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참고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크롬 웹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다.

 

문제는 이놈이 윈도우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한다는 점이다.

 

아이폰/아이패드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기능을 쓸 수 없다.

그래서, 적당한 윈도우 기기를 찾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듀엣3라는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참고로, 구입시기는 1년 반 전이므로, 지금은 다른 선택지가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제품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었다. 약 40만원.

 

덕분에, 집에서 편하게 누워서 다중자막으로 넷플릭스를 보기 시작했다.

 

문제가 하나 있다면,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하기는 어렵다는 점.

특히 윈도우 최적화를 수행하지 않으면, 넷플릭스를 블루투스로 보는 순간, 화면이 밀릴 수도 있다 ㅋ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거 본다고 영어실력이 좋아지는 지는 모르겠따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