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by 글싸남 2023. 5. 11.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단톡방에서 나가고 싶은데,

나갔다는 사실을 알려주기 싫어서,

못 나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그 단톡방의 알림을 꺼두긴 하지만, 그래도 완전히 나가고 싶은데

어쩔 수 없는 경우들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업데이트해야 됩니다.

저는 이 기능을 쓰기 위해서 앱스토에서 카톡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업데이트된 내역이 없다고 나오네요. 

(아이폰 기준으로 업데이트할 앱이 있으면 상단에 몇 개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숫자로 된 배지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카카오톡을 직접 검색해서 찾아봤습니다.

지금은 제가 업데이트를 막 했기 때문에, '열기'라고 나오는데,

조금전에는 '업데이트'라고 나와 있었습니다.

앱스토어에는 배지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앱을 검색했더니 업데이트가 가능하네요.

가끔 앱스토어의 데이터 갱신이 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카카오톡 전체 설정에 들어갑니다.

 

 

메뉴에 '실험실'이라고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실험실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실험실 이용하기'를 선택하시고,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도 활성화합니다.

 

이제, 단톡방으로 돌아가서 하단 왼쪽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용히 나가기'라는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체크를 정확히 하시고 (자칫 잘못하면 말짱 도루묵 ㅠㅠ) 나가기를 하면 됩니다.

 

제가 다른 폰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나갔다는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물론, 단톡방 인원수가 1명 줄었기 때문에, 굳이 찾다 보면 누가 나갔는지 찾을 수는 있겠지요 ㅋ

 

몇 달째 유령처럼 있던 단톡방이 정리되니 기분이 한결 좋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