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요리

전주한옥마을 - 조점례남문피순대

by 글싸남 2023. 2. 17.

이번에 갔던 전주여행에서 가장 마지막에 들린 식당은 남부시장에 위치한 

조점례남문피순대였다.

 

몇 년 전에 이 집 피순대를 먹긴 했는데,

그때는 대기도 많고 피곤해서, 피순대만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었다.

 

그때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이번에는 마지막 점심을 여기서 먹고 출발하기로 했다.

 

일요일 오전 11시쯤에 도착했더니, 남부시장 주차장은 아직 여유가 있는 편이었다.

 

식당에 도착해보니 대기가 한 20팀 정도 됐나?

그래도 이 정도면 선방이라고 생각하고 기다렸다.

 

맞은편에 다른 순대가게도 있었는데, 거기도 사람들이 꽤 많았다.

그리고, 기다리기 싫은 사람들이 그 가게로 들어가기로 했다.

 

1인당 1메뉴라고 쓰여 있는 걸 뒤늦게 확인했는데,

우리 가족 (어른 2 + 초등학생 1명) 은 순대국밥 1개와 피순대 작은 거를 시켰는데,

아무 말 없이 주문을 받아 주셨다.

 

 

서울에서는 이런 맛의 피순대를 먹어 본 기억이 없다.

뭐라고 설명하기 어렵지만, 기회가 되면 꼭 먹어보길 권해주고 싶다.

당면보다는 선지가 많이 들어 있어서인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순댓국은 순대는 몇 개 없지만, 곱창이 많이 들어있고,

내가 먹어 본 순댓국의 곱창 중에서는 너무 깨끗하고, 쫀득쫀득했다.

 

배가 불러서, 음식을 조금 적게 주문했는데 싹 비우고 나왔다.

도중에 한 그릇 더 시켜먹을까 하다가 그건 좀 오버 같아서 ㅎ

 

아마 다음에 전주에 가게된다면, 이 집은 또 들르게 될 것 같다.

댓글